본문 바로가기
그냥 느낌적인 느낌

블로그 활동을 다시 시작해봅니다!

by 엠제이스탁 2021. 4. 26.
728x90

안녕하세요. 엠제이스탁(MJStock)입니다.

엠제이스탁이라는 닉네임은, 제가 좋아하는 미국 가수인 '마이클잭슨'(Michael Jackson) 이니셜과 제가 투자하는 방식인 '주식(Stock)'을 합쳐서 지어봤습니다 :)

 

저는 입사 3년 차인 회사원입니다.

나름 업계에서 매우 유명한 회사에서 인사(HR)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구체적으로는, 인재 채용 업무를 맡고 있죠.

 

입사 후 그저 회사가서 일하고 집에 오면 누워서 쉬는 생활만 반복하다가, 우연히(?) 현재의 제 와이프를 만나게 되었죠.

 

그러다가 와이프의 권유로 주식 투자도 시작했고, 블로그도 시작했어요. 제 삶의 엄청난 변화였어요.

 

주식 투자라는 건 이전엔 정말 엄두도 못 내고 있었거든요. 블로그야 예전에 잠시 취미 삼아 해 본적이 있었지만요.

 

늘 착실한 학생으로 살았고, 회사에서도 착실한 사원이었지만 딱 거기까지였어요.

학생시절 따박따박 부모님께 받았던 용돈, 입사 후 따박따박 나오는 월급...

겉으로 보기엔 참으로 안정적으로 보였으나 지금 돌이켜보면 금융문맹이 그지 없었다고 자평하고 있답니다.

 

투자 행위를 통해 내 현재 자산을 더욱 불리는 것.

그리고 취미로만 했던 블로그도 키우면 나름 수입이 될 수 있다는 것.

그 외에도 이 세상엔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참으로 많다는 것을 제가 돈의 세계에 눈을 뜨고 부터 볼 수 있게 되더라구요. 그동안 이러한 것에 무관심하고 그저 조용히 잠자고 있었다는 느낌이랄까요?

 

이러한 깨달음을 주위 사람들에게도 얘기해주고 있지만 생각보다 예전의 저처럼 그다지 큰 관심을 보이지 않는 사람들도 더러 있는 것 같아요. 

굳이 그렇게 살 필요가 있냐는 둥, 나는 귀찮다는 둥... 등등 말이죠.

 

그래서 저는 이 블로그라는 공간을 통해 제가 그동안 느꼈던 것들과 더불어, 아직 오래되진 않았지만 그동안 해오고 있던 주식 투자 등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어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첫 글이니 이만 여기서 줄여보겠습니다! 너무 졸리네요 ㅎㅎ

 

내일 또 힘차게 출근해야죠. 다들 화이팅해보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