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주식투자/나의 보유종목

바이오나노 지노믹스(BNGO), 5월에 Saphyr 기기 주문량 급증 예정?

by 엠제이스탁 2021. 5. 2.
728x90

안녕하세요. 엠제이스탁입니다.

 

제가 보유 중인 바이오나노 지노믹스(BNGO) 주식에 대해서 흥미로운 소식이 있어 공유 드려보고자 합니다.

요즘 BNGO 주가가 한창 잘 나가던 12월, 1월에 비해 많이 내려온 상황에서 횡보 중인지라 인기가 예전만 못한 것 같아요. 아니면 그냥 다들 숨죽이고 존버 중이실 수도 있고요. 저도 그 중 하나입니다!

 

사실 마이크로소프트나 엔비디아 같은 우량 종목들은 뉴스를 크게 찾아보는 편은 아닌데, 나녹스(NNOX) 주식이나 BNGO 주식은 많이 찾아보는 편이에요. 제가 참고하는 사이트 중 하나가 stocktwits라는 사이트인데요. 여기는 외국 주주들이 해당 종목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커뮤니티 같은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요.

 

그 중, 그저께 쯤에 MessengerOfMoistville 라는 아이디를 쓰는 유저분께서 한 트윗을 인용한 글이 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출처 : Stocktwits

 

출처 : Stocktwits

위 내용을 보시면, Steve Nguyen이라는 분이 해당 유저분한테 트윗을 날린 것인데요.

우선 트윗을 살펴보면, MessengerofMoistville 님이 "Saphyr 기기가 숲 속에 위치해 있는 공장(Paramit이라는 회사를 뜻함)에서 생산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라는 트윗을 남겼어요.

그러자 Svn1962라는 유저 분이 자신이 그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어서 그 회사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답합니다. 또한, 대규모의 주문이 곧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다음달(5월)부터 Saphyr 기기 생산 주문량이 대규모로 들어오기 시작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물량은 말할 수 없으나 2배 정도의 물량은 전혀 문제되지 않을 정도이다. BNGO 주식은 내 은퇴를 위한 종목이기에 팔지 않을 것이다. 그 동안 수많은 의료 기기들을 봐왔으나 BNGO의 Saphyr 기기는 미래 가치가 훌륭하다" 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본인은 그 회사에서 일하고 있으며 BNGO 주가가 56센트일 때부터 사들이기 시작했고, Saphyr 기기에 대해서도 매우 잘 알고 있고 그 때문에 BNGO 주식을 매수하기 시작한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 Svn1962라는 분의 실명이 Steve Nguyen이라고 나오는데요, 그럼 이 분이 실제로 Paramit이라는 회사에서 근무하는지 알아볼까요?

 

출처 : Zoominfo

zoominfo라는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니 실제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보아하니 Paramit이라는 회사에서 생산 시험 관련한 기술자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그럼 정말로 바이오나노 지노믹스의 Saphyr기기를 Paramit이라는 회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것이 맞을까요?

사실 저도 BNGO 주식을 보유해왔지만 이 회사 이름은 처음 들었어서 의구심이 들었어요.

Paramit사 홈페이지 메인화면

찾아보니 Paramit이라는 회사는 실제로 존재했습니다!

회사 소개를 보니, 의료 기기와 생명과학 관련 기기들 중심의 다국적 위탁 생산/제조 회사라고 합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바이노나노 지노믹스 뿐만 아니라 ThermoFisher, Roche(로슈), Novartis(노바티스), Illumina(일루미나), Xcelera(엑셀레라), Canon 등 굴지의 기업들 이름도 보이네요!

 

사이트 상단의 [Design] - [Portfolio]로 들어가보시면 아래와 같이 BNGO의 Saphyr 기기 모습이 보입니다!

Paramit사 홈페이지
Paramit사 홈페이지

네. 일단 Paramit 사의 실체가 확인되었고 이 회사가 Saphyr기기를 생산하고 있다는 점도 확인되었습니다.

Steve라는 분이 실제 Paramit사의 직원인 것도 zoominfo 사이트를 통해 표면적으로는 확인이 되었죠. (아닐 수도 있습니다^^)

 

물론 5월부터 Saphyr 기기의 주문량이 급증할 것이라는 저 직원 분의 말을 어디까지 믿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그래도 내부 직원이 한 말이니만큼 그래도 주목할 만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마침 5월은 여러 중소형기업들의 실적 발표 시즌인만큼 BNGO의 실적과 그동안의 사업 진행 상황이 어느 정도일지도 함께 기대가 되는 대목입니다.

 

요즘 BNGO 주가가 지지부진하지만, 그래도 회사는 꾸준히 제 갈 길을 잘 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니 기대를 갖고 계속 지켜보려 합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