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주식투자/나의 보유종목

[BNGO 주식] 바이오나노 지노믹스(BNGO),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DNA 라벨링 관련 특허 등록 승인!

by 엠제이스탁 2021. 5. 5.
728x90

안녕하세요. 엠제이스탁입니다.

 

지금 미국장의 주요 지수들이 다 빠지고 있고 제 보유 종목들도 신나게 추락하고 있는 마당에 바이오나노 지노믹스(BNGO)의 특허 등록 관련 소식이 나와 함께 공유드리고자 해요. (BNGO 주가 역시 예외 없이 하락 중이네요.)

 

BNGO 주식에 관심이 많거나 주주이신 분들은 아마 이미 접하신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바이오나노 지노믹스, 유전체 광학 지도(Optical Genome Mapping)를 이용한 전체 유전체 분석 기법을 보완할 수 있는 타겟 라벨링에 대해 미국 특허 등록 승인!

바이오나노 지노믹스(이하 BNGO)는 금일 미국 특허청이 특허 번호 10995364에 해당하는 미국 특허를 발행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특허명은 "Methods and Devices for Single-Molecule Whole Genome Analysis"라고 해요. 우리말로 풀어쓰면 "단일 분자 전체 유전체 분석을 위한 방법과 기기" 정도로 볼 수 있겠네요.

해당 특허는 한 개 이상의 (염기)서열특이적인 프로브(probe, 유전자 등을 확인하는 데에 필요한 분자화합물)로 DNA 분자들을 라벨링하고 DNA가 나노채널들 내에서 선형화된 후에 이 프로브들로부터 신호를 감지하는 방법들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DNA 라벨링 : DNA 샘플을 기반으로 개인의 병력 등을 식별하는 프로세스)

이 특허에서 BNGO가 주장한 위의 방법은 질병을 일으키는 변이들에 대한 지도를 더욱 정교하게 그리는 데에 일조할 수 있고, 바이러스 결합과 같은 새로운 서열들을 식별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단일 염기쌍 변화들도 찾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Saphyr 시스템 기반의 유전체 광학 지도(OGM) 기법은 이미 유전체 전체에서 구조적 변이를 감지하는 데에 선도적인 위치에 있으며 암과 여러 유전 질환들을 포함한 광범위한 질병들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특허는 (염기)서열특이적인 프로브들을 사용해 DNA를 라벨링하는 방법들에 관한 내용이며, 이는 전체 유전체 분석에 더하여 유전체의 특정 부분들을 더욱 정확하게 식별해내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그 맞춤형 프로브들은 기존의 표준 라벨링 방식으로는 접근하지 못하는 특정 부분의 유전체를 mapping 하는 데에 사용될 수 있고, 매우 특이한 서열들을 식별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중요한 병원성(pathogenic) 변이들을 더욱 정교하게 mapping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와 같은 상당히 (염기)특이적인 프로브들을 사용함으로써 Saphyr 기기가 구조적 변이 뿐만 아니라 단일 염기 변이(single nucleotide variants)들도 찾아낼 수 있게끔 할 수 있으며, 이는 현재 전체 유전체 시퀀싱과 같은 추가적인 기술의 도움이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이번 특허 등록에 대해 CEO인 Erik Holmlin은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바이오나노 지노믹스는 지속적으로 전매특허와도 같은 방법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또한 우리 고유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등록된 특허로 단일 DNA 분자들을 식별하기 위한 당사만의 방법들을 더욱 보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특허로 인해 우리 바이오나노의 특허 포트폴리오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현재 당사는 67개의 등록 완료된 특허들과 더불어 다수의 특허 출원 건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라벨링 기법은 당사의 전체 유전체 mapping 기법을 보완해줄 수 있을 것이며 질병들에 대해서 단일 염기쌍 수준까지 매우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Saphyr 기기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그 성능을 개선해나감으로써 암과 유전 질환을 일으키는 변이들을 연구하는 데에 가장 강력하고 비용 대비 효과적인 도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