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주식투자/나의 보유종목

나녹스 공장 시공사 '우현종합건설'은 실제 존재하는 회사다!

by 엠제이스탁 2021. 5. 10.
728x90

안녕하세요. 엠제이스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제 보유 종목 중 하나인 나녹스(NNOX) 주식 종목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히 해 보려 합니다.

요즘 여타 중소형주들과 마찬가지로 나녹스 주가도 고점 대비 상당히 내려온 상태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네요.

 

그래서 답답하셨는지 온라인 카페 상에서 일부 나녹스 주주분들께서 직접 나녹스 공장 착공 예정이라는 부지를 직접 다녀와 그 현장 사진을 공유하시기도 했더라고요. 정말 그 의지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직접 찍은 것은 아니어서 여기에 올리기는 조심스럽지만, 다녀오신 분들께서 올리신 사진들을 보면 6월에 착공하여 10월 경에 준공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시공사는 '우현종합건설'이라는 회사로 되어 있고요.

 

일부 주주분들께선 이 '우현종합건설'이라는 회사가 진짜로 있는 회사인지에 대해 의구심을 표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 그리 유명한 시공사가 아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정보가 너무 없더라고요.

 

하지만 건설사 구인 공고 사이트인 '건설워커'라는 사이트에서 우현종합건설의 채용공고문들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출처 : 건설워커
출처 : 건설워커

위 사진들에서 보시다시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쪽에 우현종합건설 사무소가 위치해 있는 것으로 나와 있어요. 올해 2월에 건설현장 관리자와 안전 관리자 등을 모집한다는 공고문이고, 구체적인 직무 내용과 지원 요건, 채용 절차, 급여 등에 관한 내용들이 꽤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또한, 현장에 다녀오신 주주분들께서 올려주신 사진 상의 건설사 전화번호와 공고문 상의 전화번호도 일치하더라고요. 

이러한 점을 봤을 때 우현종합건설이라는 회사는 실존하는 건설 시공사라는 점을 추론해볼 수 있겠습니다.

 

찾아보니 용인에 있는 사무소 말고도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사무소에서도 건설워커 사이트에 최근 4월 경에 구인공고를 낸 이력도 있더라고요. 

 

아무튼 나녹스는 계획대로 공장을 착공할 예정이었다는 점이 다시 한 번 명확해졌고, 건설사도 스캠이 아니라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나녹스 주가가 많이 떨어졌다고 해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전체 미국장이 전반적으로 다시 좀 좋아지고, 나녹스 멀티소스 승인 소식도 들리면 다시 고점을 향해 힘차게 달려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행복회로를 돌려보는 바입니다. 저는 믿음을 가지고 차분히 기다려보려 합니다!

 

이상입니다.

 

※ 본 글은 종목 추천/권유글이 아니며, 투자에 참고만 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